인대강화치료

새부산병원은 비수술 통합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비수술통합치료  >  인대강화치료

인대강화치료란(포도당프롤로)?

만성근골격계질환에서 많은 통증감각신경이 모여 있는 힘줄(건)과 인대의 손상을 치료하고 회복과 재생을 도움으로써 통증을 치료하는 주사요법으로 포도당프롤로(Proliferation therapy)라고도 불립니다.

많은 통증감각신경이 모여 있는 힘줄과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나거나 약해지게 되면 주변의 통증감각신경이 자극되어 해당 부위는 물론 신체 곳곳에 통증을 유발하여 만성 근골격계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염좌 라는 것도 바로 힘줄이나 인대가 늘어나거나 뒤틀려서 찢어진 상태를 말하며 손목, 발목, 손가락, 발가락 등에 빈번히 발생합니다. 심한 통증과 함께 관절이 뻣뻣해지고 붓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힘줄이나 인대가 약해져 있는 경우 외관상 느끼지 못한 특별한 이유 없이도 만성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해 그 부위를 강화시켜 눌린 신경을 완화시켜 통증을 없애주는 치료법입니다.

치료대상

쉽게 치료되지 않는 만성 후경부통이나 요통
어깨나 무릎 또는 전신의 관절 통증이나 관절 질환
자주 재발하는 팔꿈치 통증 (테니스 엘보우 등)
퇴행성 관절염
만성 골반통
무릎이나 발목 등의 인대 손상
만성적인 발목 통증
기타 많은 만성적 통증

치료방법

포도당프롤로에 사용되는 약물은 소염진통제나 스테로이드제제가 아닌 고농도 포도당과 국소마취제, 생리식염수로 구성되는데, 이러한 약물이 힘줄이나 인대에 주입되면 일차적으로 염증반응을 거쳐 섬유소가 만들어지고 이것이 증식하게 되어 해당 부위의 힘줄, 인대가 튼튼하게 되므로 신경자극이 줄고 근육과 관절 부위가 안정되어 통증이 가라앉게 되는 것입니다.

환자의 개인차가 있는편이나 대개 일주일 간격으로 총 6~10회 시행합니다.
치료 효과는 점진적으로 나타나며 1차 치료를 통해 통증 원인이 치유될 수도 있고 통증이 남아 있으면 6개월 후에 2차 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